ABC마트, 2023년 분기별 ‘베스트 슈즈’ 공개
제화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대표 이기호)가 오는 14일까지 슈즈 멀티숍 단독으로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의 BT21 캐릭터와 협업해 제작한 ‘인스타 펌프 퓨리’ 온라인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BT21'은 지구에 불시착한 우주 생명체 타타와 반이, 알제이, 치미, 쿠키, 망, 슈키, 코야를 만나 우주 최고의 스타를 꿈꾸는 그룹 BT21을 만들게 된다는 스토리를 지닌 캐릭터이다. 리복은 타타, 알제이, 치미, 쿠키, 망, 슈키, 코야 7가지 캐릭터를 활용해 인스타 펌프 퓨리 7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ABC마트는 12월 14일까지 ABC마트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인스타 펌프 퓨리 7종에 대한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하고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인스타 펌프 퓨리 구매 시, 제품 구매 고객 이름으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청소년 폭력 근절을 위한 '#ENDviolence 캠페인'에 기부될 예정이다.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자신의 이름이 적힌 기부 증서가 함께 제공된다.
또한, BT21과 리복 클래식의 만남을 기념하는 한정판 하트 쿠션도 함께 증정된다. 하트 쿠션에는 유니세프 기부를 기념하는 메시지 ‘SPREAD THE LOVE’가 새겨져 나눔의 의미를 더욱 배가 시켰다.
ABC마트 관계자는 “ABC마트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리복의 클래식 라인 인스타 펌프 퓨리와 글로벌 밀레니얼 인기 캐릭터 BT21이 만나 탄생된 제품을 사전 예약 판매하게 되었다”며 “제품 구매와 함께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폭력 근절 활동에도 후원할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의미 있는 일에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올 봄 패션 시장을 ‘워크웨어’가 장악했다. 여러 개의 주머니, 넉넉한 실루엣, 빈티지를 특징으로 하는 워크웨어의 대표 아이템은 워크 재킷, 데님 재킷, 카팬터 팬츠 등이 꼽힌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무신사가 조만호 의장이 대표직에 복귀, 3자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한다. 이번 조치는 플랫폼과 브랜드 사업을 분리 운영,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것을 목적으로 한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마이너스 성장을 보이고 있는 백화점과 달리 프리미엄 아울렛의 존재감이 올 들어 더 부각되고 있다. 지난해 롯데, 현대,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 13개 점의 총 매출은 8조6,604억 원으로 전년 대비 3.8% 늘었다.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업계가 올 1분기에도 역신장세를 벗어나지 못했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거래소 및 코스닥에 상장한 63개 패션·섬유 상장사들의 작년 실적은 전체적으로 안 좋았다. 패션과 수출 업계는 2022년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과 비교해 큰 폭으로 개선되는 상승세를 나타냈지만, 불과 1년 만에 분위기가 바뀌었다.
구찌의 케어링 그룹이 오는 4월 23일로 예정된 1분기 실적 발표를 한 달여 앞두고 느닷없이 구찌의 분기 매출 20%, 그룹 전체로는 10% 감소가 예상된다고 프로핏 워닝(이익금 경고)을 발표해 명품 시장에 적잖은 파장을 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