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슈트 소비 줄었지만 고급화 경쟁, 왜?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업계의 슈트 고급화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슈트로 출근하는 직장인들의 비중이 줄고, 면접·경조사 등 예복 수요로 이동하고 있는 데 따른 현상이다. 과거에 비해 저가보다는 중가, 중가보다는 고가를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발행 2018년 10월 10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백화점·편집숍 오프라인 유통 확대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업사이클링, 친환경 잡화 브랜드의 온오프라인 진입이 활발하다.
잡화 시장의 침체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지속가능성 가치를 내세운 상품들이 새로운 콘텐츠로 부상하고 있다.
종전까지는 스토리 라인 어필이 유리한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판매되어 왔는데, 최근 백화점, 편집숍 등으로 채널을 확장 중이다.
에코디자이너 이젠니가 런칭한 ‘젠니클로젯’은 롯데 부산 동래점, 대구백화점 프라자점, 롯데몰 은평점, 롯데피트인 동대문점 등에 단독 매장을 확보했다. 편집으로는 현대 신촌, 송파, 청주점에 입점했다.
브레라, 피에르가르뎅을 전개중인 주영이 신진 디자이너 육성 프로그램 지원을 받아 별도로 런칭한 ‘BBYB(비비와이비)’는 페이크 레더를 사용한 비건 패션을 지향한다. 압구정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온라인 편집몰 더블유컨셉에 입점 했고 이달 초 무신사스토어에 입점했다. 당분간은 온라인 자사몰, 온라인 편집몰 위주로 전개한다.
폐 페트병 소재인 리젠으로 제작한 플리츠 가방 ‘플리츠마마’는 런칭 8개월 만에 다양한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확보했다.
온라인은 29cm, 위즈위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자사몰 등이며 오프라인은 퀸마마마켓, 동춘175, 현대백화점 앳마이플레이스, 신세계 강남점 에스스타일 등이다.
일찍이 주목을 받은 ‘얼킨’은 의류 크리스크리스티 숍인숍, 엘큐브 투핏, 스텝 서울, DDP 디자이너 갤러리숍, 아라리오뮤지엄샵 등에 입점했다.
베지터블 가죽 ‘엘바테게브(elbategev)’는 W컨셉, 29CM, 현대 무역센터점, 목동점, 천호점 편집숍 U-RISE 등에 판매 채널을 확보했다.
재활용 가방 ‘컨티뉴’는 제주 JDC 면세점에 입점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버린 청바지를 활용해 제작된 가방 ‘이스트인디고’는 두타몰, 오프너, 원더플레이스 5개 점, 빅스텝, 골드러쉬 등에 입점해 있으며 주요 온라인플랫폼에서도 판매 중이다.
이들 브랜드 대부분은 가성비와 디자인 감도가 남달라 니즈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로 유통가로부터 러브콜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업계의 슈트 고급화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슈트로 출근하는 직장인들의 비중이 줄고, 면접·경조사 등 예복 수요로 이동하고 있는 데 따른 현상이다. 과거에 비해 저가보다는 중가, 중가보다는 고가를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전문 업체 7개 사의 작년 실적을 분석한 결과, 빈익빈부익부 경향이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지오인터내셔널(송지오), 쏠리드(우영미, 솔리드옴므)가 각각 54%, 8%로 크게 신장했고, 에스티오(에스티코 등)는 보합(1.2%)세를 기록했다.
LVMH그룹을 시작으로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1분기 실적 발표가 시작된 가운데 뱅크 오브 아메리카 애널리스트 팀은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분기 중 매출 평균 실적은 제로 성장으로 최고와 최저간 매출 성장 격차가 40%까지 벌어져 명품 브랜드들 간의 양극화 현상이 더욱 벌어지고 있다는 보고서를 내놨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스포츠 브랜드들이 커스텀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디자인에 대한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과 요구에 대한 반영부터 신체 사이즈 스펙이나 스포츠 활동 목적에 따른 신발 맞춤 제작까지 서비스의 질이 높아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하우스(대표 홍정우)가 새로운 전략으로 4,000억 고지를 노린다.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업계가 이번 여름 데님 비중을 늘려 수요를 이끈다. 예년보다 많게는 2배까지 비중을 키웠고, 적용 아이템도 보다 다양화, 데님 액세서리까지 선보이며 데님 셋업 코디네이션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