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물산,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RE : 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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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패럴뉴스 임경량 기자] 태평양물산(대표 임석원)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2,139억원, 영업이익 3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대비 매출은 10% 늘었고, 영업이익은 76% 증가했다.
15~16년도에 증설한 베트남 타인호아(VPT)와 남딘(VPN) 등 신규 법인이 정상화 궤도에 오르며 수익성이 향상되고 전체 매출의 85%를 차지하는 의류 사업이 성장하고 있는데 따른 결과다.
특히, 2분기 매출액이 크게 증가한 국내 OEM사들이 드문 가운데 10%의 매출성장을 기록했다.
기존 바이어의 안정적인 매출 성장과 함께 아마존(AMAZON) ? 랜즈엔드(Land’s End) 등 신규 바이어의 수주 확대 시너지로 2분기 별도기준 의류 OEM사업의 매출액은 미 달러 기준 12% 증가했다.
태평양물산 관계자는 “의류 OEM이 주력 사업인 만큼 전반적인 수주 물량 확대와 생산성 향상으로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다지고 수익성을 확보해 하반기에도 견조한 성장 기조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의류 사업에서 겨울 우븐 제품을 주력으로 하는 만큼 최대 성수기인 3분기 실적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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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업계의 슈트 고급화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슈트로 출근하는 직장인들의 비중이 줄고, 면접·경조사 등 예복 수요로 이동하고 있는 데 따른 현상이다. 과거에 비해 저가보다는 중가, 중가보다는 고가를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전문 업체 7개 사의 작년 실적을 분석한 결과, 빈익빈부익부 경향이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지오인터내셔널(송지오), 쏠리드(우영미, 솔리드옴므)가 각각 54%, 8%로 크게 신장했고, 에스티오(에스티코 등)는 보합(1.2%)세를 기록했다.
LVMH그룹을 시작으로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1분기 실적 발표가 시작된 가운데 뱅크 오브 아메리카 애널리스트 팀은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분기 중 매출 평균 실적은 제로 성장으로 최고와 최저간 매출 성장 격차가 40%까지 벌어져 명품 브랜드들 간의 양극화 현상이 더욱 벌어지고 있다는 보고서를 내놨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스포츠 브랜드들이 커스텀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디자인에 대한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과 요구에 대한 반영부터 신체 사이즈 스펙이나 스포츠 활동 목적에 따른 신발 맞춤 제작까지 서비스의 질이 높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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