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스까르띠지오' 영업총괄 송원석 상무
인사
[어패럴뉴스 유민졍 기자] 도현어패럴(대표 이수웅)의 여성복 ‘막스까르띠지오’가 이번 달 현대 울산점에 정규매장을 오픈한다.
주요 백화점에 정식 입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론칭 13년 차인 이 회사는 그동안 대리점을 중심, 아울렛과 지역 백화점을 통해 전개해 왔다. 제품력에 집중하는 등 내실을 다지며 유통 확장은 점진적으로 진행한 것. 상반기 목동 행복한백화점 등 지역 백화점 입점을 시작으로, 하반기 주요 백화점까지 진출했다.
이번달 현대 울산점에는 정규 매장을, 롯데 청량리점에는 팝업매장을 오픈한다.
‘막스까르띠지오’는 4050 부인복의 숨은 강자로, 캐릭터성을 가진 제품으로 충성고객을 통해 높은 재구매율과 객단가를 확보, 대리점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내고 있다. 온라인도 강하다. 하프클럽, 패션플러스의 여성 커리어 부문에서 꾸준히 매출 상위권을 차지, 장기간 베스트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두 곳 합쳐서 매달 월 매출 1억을 달성하고 있다.
높은 재구매율, 낮은 반품률을 보이고 있어 온라인 역시 충성고객을 확보했다고 자체 분석했다.
제품은 절제된 미를 중심으로 감도를 높였다. 평상시에도, 특별한 날에도 멋스럽게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을 제안한다. 막스까르띠지오는 이번 하반기 지방 대리점도 5곳 이상 확장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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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최근 롯데, 현대, 신세계 백화점이 나란히 K패션 해외 세일즈에 나서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백화점들이 명품보다 K패션 브랜드 유치에 공들이기 시작한 지 2년 만에 너도나도 K패션의 해외 진출에 매진하고 있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정지영)이 오는 9월 초 현대 부산점을 ‘커넥트 현대 부산’으로 리뉴얼 오픈한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업계의 슈트 고급화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슈트로 출근하는 직장인들의 비중이 줄고, 면접·경조사 등 예복 수요로 이동하고 있는 데 따른 현상이다. 과거에 비해 저가보다는 중가, 중가보다는 고가를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전문 업체 7개 사의 작년 실적을 분석한 결과, 빈익빈부익부 경향이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지오인터내셔널(송지오), 쏠리드(우영미, 솔리드옴므)가 각각 54%, 8%로 크게 신장했고, 에스티오(에스티코 등)는 보합(1.2%)세를 기록했다.
LVMH그룹을 시작으로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1분기 실적 발표가 시작된 가운데 뱅크 오브 아메리카 애널리스트 팀은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분기 중 매출 평균 실적은 제로 성장으로 최고와 최저간 매출 성장 격차가 40%까지 벌어져 명품 브랜드들 간의 양극화 현상이 더욱 벌어지고 있다는 보고서를 내놨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스포츠 브랜드들이 커스텀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디자인에 대한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과 요구에 대한 반영부터 신체 사이즈 스펙이나 스포츠 활동 목적에 따른 신발 맞춤 제작까지 서비스의 질이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