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제이콥스의 강렬하면서 볼드한 2018 FW 컬렉션

발행 2018년 08월 13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마크 제이콥스 2018 FW 컬렉션은 1980년대 천재 패션 일러스트레이터 ‘토니 비라몬테스 (Tony Viramontes)’에게서 영감을 받아, 강렬하며 볼드 한 컬렉션을 완성하였다. 이번 컬렉션에서 선보인 과감한 실루엣과 컬러, 인상적인 모자는 1970-80년대 토니 비라몬테스가 선보인 여성 초상화를 새롭게 재해석했다.


패션을 넘어 예술,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 폭넓은 영향을 미친 토니 비라몬테스가 남긴 상징적이며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클래식함과 모던함을 이번 마크제이콥스 18FW 컬렉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FW18 패션쇼에서 선보인 마크 제이콥스 컬렉션은 캐시미어, 멜턴, 트위드, 파유, 라지미르와 벨벳 등 다채롭고 매력적인 패브릭에 80년대를 회상하는듯한 레트로 무드가 가미된 볼드 한 실루엣과 디테일들로 가득 채워졌다.


날이 선 듯 날카로운 실루엣의 모자와 헤어 컷, 그리고 화려한 컬러 감의 슈즈는 대담한 실루엣의 스카프, 과장된 어깨와 네크, 허리 라인의 디테일들로 완성되었다. 스터드 클러치와 영롱한 빛의 나일론 스포츠 백까지 다양한 아이템들을 포함하고 있다.

시퀸 글램 글리터 아이 새도우 또한 깊고 짙은 쥬얼리 톤 무드의 컬렉션을 마무리 짓는 큰 요소로 눈길을 끌었다.


마크 제이콥스는 “이번 시즌은 스트리트 감성을 철저히 배제하고자 했다. 화려하고 풍부한 소재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아이 메이크업과 네일까지 세심하게 완성하고자 했다. 또한, 스테판 존스 (Stephen Jones) 특유의 감성이 담긴 매력적인 실루엣의 모자까지 더해져 머리부터 발끝까지 그 어떤 디테일도 놓치지 않는 완벽한 룩을 선보이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