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中 징동 북경 무역회사 MOU 체결

자사 브랜드 중국 온라인 유통 시작

발행 2018년 06월 20일

임경량기자 , lkr@apparelnews.co.kr

한국 브랜드 유통 에이전트도 계약

[어패럴뉴스 임경량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최고운영책임자 윤영민 이하 코오롱FnC)이 징동닷컴을 운영하는 징동 북경 무역회사(이하 징동)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본격적인 중국 전자 상거래 시장에 진출한다.

징동은 세계 3위의 전자 상거래 기업으로, 14개의 상품 카테고리 중 12개 영역에서 시장점유율 1위인 중국 최대 이커머스 기업이다. 최근 전략적으로 패션 영역의 성장을 꾀하고 있다.

양사는 중국 북경 징동 본사에서 8일 전략적 협력 MOU를 맺고 두 개의 영역에서 협력을 도모하기로 했다.

먼저 코오롱FnC는 영 캐릭터캐주얼 ‘럭키슈에뜨’ 시작으로 자사 브랜드를 순차적으로 징동닷컴에 입점한다. 

징동은 코오롱FnC의 브랜드 성장을 지원한다.

‘럭키슈에뜨’는 국내 시장에서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뚜렷한 영 캐릭터캐주얼로 개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중국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는 판단이다.

코오롱FnC는 ‘럭키슈에뜨’를 중국 내 한류 연예인이 즐겨 입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쌓아 인지도를 끌어 올릴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남성복 브랜드 입점을 계획하고 있다. 오는 2020년에는 ‘럭키슈에뜨’의 오프라인 유통 사업도 시작한다.

또 MOU를 통해 코오롱FnC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 인디 브랜드가 징동닷컴에 진출할 수 있도록 에이전트 역할을 하기로 했다.

징동닷컴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쌓아 현지 시장에 적합한 국내 브랜드를 발굴해 유통을 지원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징동측과 논의 중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