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패션 시장 장악한 ‘워크웨어’, 메가 트렌드 부상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올 봄 패션 시장을 ‘워크웨어’가 장악했다. 여러 개의 주머니, 넉넉한 실루엣, 빈티지를 특징으로 하는 워크웨어의 대표 아이템은 워크 재킷, 데님 재킷, 카팬터 팬츠 등이 꼽힌다.
이랜드리테일(대표 최종양, 김연배)의 아동복 브랜드 ‘오후(OHOO)’는 이번 시즌 출시한 쥬라기 티셔츠가 영화 개봉 전부터 인기를 끌기 시작해 발매 열흘 만에 2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오후’는 지난 6일 개봉한 영화 ‘쥬라기월드:폴른 킹덤’의 인기를 예견하고 유니버셜픽쳐스와 사전 협업해 지난달 30일 콜라보레이션 상품 14종을 선보였다.
쥬라기월드의 엠블럼 자체가 대중화돼 있어 로고를 이용한 티셔츠를 다수 선보였고, 귀여운 느낌보다 멋있는 느낌을 담기 위해 패턴으로 사용한 공룡 역시 실사의 느낌을 그대로 살렸다.
반응은 폭발적이다. 출시 첫 날 5,000장이 팔렸고, 개봉과 동시에 주문이 몰리며 온라인 주문량이 2,000장에 달했다. 영화를 상영하고 있는 전국 CGV의 씨네샵에서도 인기다.
‘오후’는 오는 20일 쿨 소재 상품과 주인공 블루를 실사로 표현한 티셔츠, 핫썸머 나시 등 쥬라기월드 여름 상품 8종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상품은 전국 81개 오후 매장과 이랜드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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