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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12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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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패럴뉴스 임경량 기자] 미국면화협회(대표 테드 슈나이더)가 12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코튼데이 2018(COTTON DAY 2018)’ 행사를 개최했다.

코튼 유에스에이(COTTON USA)의 글로벌 마케팅 행사인 ‘코튼데이’는 미국면화협회에서 미국 면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면제품의 수요를 촉진하기 위해 매년 한국을 비롯한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중국 등 아시아 각국에서 개최하는 행사다.

올해 17회째를 맞는 ‘코튼데이 2018’는 국내외 섬유 및 원단 제조자, 판매자 등 면화 및 연관 비즈니스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What’s New in Cotton’을 테마로 열렸다.

미국면화협회(Cotton Council International)의 카린 말스트롬(Karin Malmstrom) 이사를 비롯해 김준 대한방직협회 회장 등이 연사로 참가해 미국 면화 농부들의지속가능성을 위한 농업 혁신 및 실질적인 첨단농업기술을 소개하는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행사로 진행됐다. 

코튼 유에스에이가 새롭게 시도하는 코튼의 혁신인 ‘What’s New in Cotton‘과 관련해 진행되고 있는 세계적인 트렌드를 함께 소개하는 패션 프레젠테이션도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운동 후 빠른 회복을 돕는 소재, 무염료와 무오염물질배포 기술, 항박테리아 소재, 식물추출 물질을 사용한 재료, 더 가볍고 시원한 데님 등 다양한 혁신기술이 접목된 패션이 소개됐다.

미국면화협회 관계자는 “이번 ‘코튼데이 2018’은 비즈니스 측면에 집중해 섬유와 원단 제조업자 및 판매업자들에게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는 텍스타일 시장을 공략하는 데 도움이 될만한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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