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면화협회, ‘코튼 USA’ 부착 기준 강화
정부·단체
[어패럴뉴스 임경량 기자] 미국면화협회(대표 테드 슈나이더)가 12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코튼데이 2018(COTTON DAY 2018)’ 행사를 개최했다.
코튼 유에스에이(COTTON USA)의 글로벌 마케팅 행사인 ‘코튼데이’는 미국면화협회에서 미국 면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면제품의 수요를 촉진하기 위해 매년 한국을 비롯한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중국 등 아시아 각국에서 개최하는 행사다.
올해 17회째를 맞는 ‘코튼데이 2018’는 국내외 섬유 및 원단 제조자, 판매자 등 면화 및 연관 비즈니스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What’s New in Cotton’을 테마로 열렸다.
미국면화협회(Cotton Council International)의 카린 말스트롬(Karin Malmstrom) 이사를 비롯해 김준 대한방직협회 회장 등이 연사로 참가해 미국 면화 농부들의지속가능성을 위한 농업 혁신 및 실질적인 첨단농업기술을 소개하는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행사로 진행됐다.
코튼 유에스에이가 새롭게 시도하는 코튼의 혁신인 ‘What’s New in Cotton‘과 관련해 진행되고 있는 세계적인 트렌드를 함께 소개하는 패션 프레젠테이션도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운동 후 빠른 회복을 돕는 소재, 무염료와 무오염물질배포 기술, 항박테리아 소재, 식물추출 물질을 사용한 재료, 더 가볍고 시원한 데님 등 다양한 혁신기술이 접목된 패션이 소개됐다.
미국면화협회 관계자는 “이번 ‘코튼데이 2018’은 비즈니스 측면에 집중해 섬유와 원단 제조업자 및 판매업자들에게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는 텍스타일 시장을 공략하는 데 도움이 될만한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업계의 슈트 고급화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슈트로 출근하는 직장인들의 비중이 줄고, 면접·경조사 등 예복 수요로 이동하고 있는 데 따른 현상이다. 과거에 비해 저가보다는 중가, 중가보다는 고가를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전문 업체 7개 사의 작년 실적을 분석한 결과, 빈익빈부익부 경향이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지오인터내셔널(송지오), 쏠리드(우영미, 솔리드옴므)가 각각 54%, 8%로 크게 신장했고, 에스티오(에스티코 등)는 보합(1.2%)세를 기록했다.
LVMH그룹을 시작으로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1분기 실적 발표가 시작된 가운데 뱅크 오브 아메리카 애널리스트 팀은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분기 중 매출 평균 실적은 제로 성장으로 최고와 최저간 매출 성장 격차가 40%까지 벌어져 명품 브랜드들 간의 양극화 현상이 더욱 벌어지고 있다는 보고서를 내놨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스포츠 브랜드들이 커스텀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디자인에 대한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과 요구에 대한 반영부터 신체 사이즈 스펙이나 스포츠 활동 목적에 따른 신발 맞춤 제작까지 서비스의 질이 높아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하우스(대표 홍정우)가 새로운 전략으로 4,000억 고지를 노린다.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업계가 이번 여름 데님 비중을 늘려 수요를 이끈다. 예년보다 많게는 2배까지 비중을 키웠고, 적용 아이템도 보다 다양화, 데님 액세서리까지 선보이며 데님 셋업 코디네이션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