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 지속가능성을 위한 계획 밝혀
SPA
글로벌 패션 브랜드 ‘H&M(에이치앤엠)’이 일곱 번째 ‘2018 컨셔스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을 공개했다.
‘컨셔스 익스클루시브’는 지속 가능 패션과 좋은 품질의 제품을 최대한 많은 고객들에게 전해고자하는 ‘에이치앤엠’의 경영이념이 담겼다.
이번 컬렉션은 새로운 지속 가능 소재인 재활용 실버와 그물망과 각종 나일론 폐기물을 100% 재생한 ECONYL®소재의 제품들을 선보였다. 19~20세기 초반에 활동한 스웨덴 아티스트, 카린 라르손과 칼 라르손(Karin and Carl Larsson)의 창의적인 집, 릴라 히트너스(Lilla Hyttnas)에서 영감을 받았다.
아름다운 그림과 태피스트리로 채워진 부부의 집의 특별한 오브제를 바탕으로 한 프린트, 추상적인 자수들과 아름다운 플로럴 자카드 등의 요소들을 모던하고 매혹적인 여성복과 신발, 액세서리 컬렉션으로 재해석했다.
대표적인 룩은 오가닉 면과 에코닐(ECONYL®)을 사용한 화이트 컬러의 레이스 슬리브리스 미디 드레스, 재활용 폴리에스테르 소재의 그린 플로럴 메탈릭 자카드 드레스이며, 컨템포러리 디자인의 블랙 플로럴 자카드 수트는 자켓 뒤의 오픈 슬릿 디테일과 크롭 플레어 디테일의 트라우저로 선보였다.
전체적인 키 칼라는 그린, 화이트, 블랙으로 더스티 블루와 파우더 핑크도 함께 사용됐다.
재활용 실버 소재의 튤립 모티브의 쥬얼리를 포함한 액세서리는 재활용 폴리에스테르 소재의 우아한 새틴 슬립, 텐셀 (TENCEL ™) 혼방의 프린트 스카프, 재활용 플라스틱 비즈 및 스팽글로 만들어진 파우치 핸드백 등을 선보였다.
또한 이번 컬렉션은 세계적인 모델이자 비영리재단 에브리 마더 카운츠(Every Mother Counts)의 설립자인 크리스티 털링턴과 모델 아미토 라굼, 기에드레 두카스카이테이과 패션 포토그래퍼 미카엘 잰슨이 함께 촬영을 진행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업계의 슈트 고급화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슈트로 출근하는 직장인들의 비중이 줄고, 면접·경조사 등 예복 수요로 이동하고 있는 데 따른 현상이다. 과거에 비해 저가보다는 중가, 중가보다는 고가를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전문 업체 7개 사의 작년 실적을 분석한 결과, 빈익빈부익부 경향이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지오인터내셔널(송지오), 쏠리드(우영미, 솔리드옴므)가 각각 54%, 8%로 크게 신장했고, 에스티오(에스티코 등)는 보합(1.2%)세를 기록했다.
LVMH그룹을 시작으로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1분기 실적 발표가 시작된 가운데 뱅크 오브 아메리카 애널리스트 팀은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분기 중 매출 평균 실적은 제로 성장으로 최고와 최저간 매출 성장 격차가 40%까지 벌어져 명품 브랜드들 간의 양극화 현상이 더욱 벌어지고 있다는 보고서를 내놨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스포츠 브랜드들이 커스텀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디자인에 대한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과 요구에 대한 반영부터 신체 사이즈 스펙이나 스포츠 활동 목적에 따른 신발 맞춤 제작까지 서비스의 질이 높아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하우스(대표 홍정우)가 새로운 전략으로 4,000억 고지를 노린다.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업계가 이번 여름 데님 비중을 늘려 수요를 이끈다. 예년보다 많게는 2배까지 비중을 키웠고, 적용 아이템도 보다 다양화, 데님 액세서리까지 선보이며 데님 셋업 코디네이션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