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가든, 전현무·유재석이 슈즈 ‘로스트가든’ 축하 동영상 보내
기사 기타
로스트가든(대표 김일형)의 프리미엄 유니섹스 수제화 ‘로스트가든’이 출시한 이지 캐주얼 컬렉션의 신상 ‘야드(YARD)'가 초반부터 반응이 뜨겁다. ‘야드’ 슈즈가 출시 3일 만에 300켤레가 판매 된 것.
‘로스트가든’은 패션 얼리 어답터와 셀럽을 위해 유니크 하고 컨템포러리 한 컬렉션 라인을 시즌에 두 차례 출시하고 있는데, 실제 판매 반응은 물론 적중률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야드’ 시리즈는 브랜드의 모토인 편안함과 스타일, 격식을 모두 갖춘 게 특징이다.
이를 위해 끈을 묶는 곳의 가죽이 아래, 위 양쪽으로 활짝 열리는 형태의 더비(Derby) 스타일로 디자인 한 것이다. 이 때문에 '야드'는 발등이 높은 사람도 편하게 신을 수 있다.
소재 차별화도 시도했다. 외피는 물론 보이지 않는 내피 부분까지 최상급 카프(송아지 가죽)를 사용했다. 명품 브랜드의 제작 방식인 고급 소재를 구두 안쪽 전체를 감쌌다. 제작비가 배가 된 공정 작업을 추가로 거친 셈이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로스트가든’이 고집스레 지켜온 프리미엄 수제화로서의 이미지를 유지하고, 탁월한 착화감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그럼에도 불구 가격대는 보다 합리적으로 책정, 켤레당 10만 중반부터~20만 초반대로 구성돼 있다. 현재 실 구매층은 20~40대로 조사됐다.
한편 ‘로스트가든’은 디자인 뿐만 아니라 수준 높은 기술력을 보유한 수제화 브랜드로서 고객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라이프스타일 슈즈로 성장을 모색한다. 이를 위해 옥스퍼드, 로퍼, 몽크스트랩, 스니커즈, 슬립온 등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 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올 봄 패션 시장을 ‘워크웨어’가 장악했다. 여러 개의 주머니, 넉넉한 실루엣, 빈티지를 특징으로 하는 워크웨어의 대표 아이템은 워크 재킷, 데님 재킷, 카팬터 팬츠 등이 꼽힌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무신사가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하는 것을 추진한다. 무신사는 플랫폼과 브랜드 사업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한문일 단독대표 체제에서 한문일·박준모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할 계획이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마이너스 성장을 보이고 있는 백화점과 달리 프리미엄 아울렛의 존재감이 올 들어 더 부각되고 있다. 지난해 롯데, 현대,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 13개 점의 총 매출은 8조6,604억 원으로 전년 대비 3.8% 늘었다.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업계가 올 1분기에도 역신장세를 벗어나지 못했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거래소 및 코스닥에 상장한 63개 패션·섬유 상장사들의 작년 실적은 전체적으로 안 좋았다. 패션과 수출 업계는 2022년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과 비교해 큰 폭으로 개선되는 상승세를 나타냈지만, 불과 1년 만에 분위기가 바뀌었다.
구찌의 케어링 그룹이 오는 4월 23일로 예정된 1분기 실적 발표를 한 달여 앞두고 느닷없이 구찌의 분기 매출 20%, 그룹 전체로는 10% 감소가 예상된다고 프로핏 워닝(이익금 경고)을 발표해 명품 시장에 적잖은 파장을 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