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빅3, 프리미엄 아울렛에 투자 집중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마이너스 성장을 보이고 있는 백화점과 달리 프리미엄 아울렛의 존재감이 올 들어 더 부각되고 있다. 지난해 롯데, 현대,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 13개 점의 총 매출은 8조6,604억 원으로 전년 대비 3.8% 늘었다.
일루미네이티드어패럴코리아(대표 이재혁)가 어둠 속에서 더욱 빛나는 티셔츠 ‘글로우 티셔츠’를 국내 공식 런칭한다.
‘글로우 티셔츠’는 영국 BBC 투자유치 서바이벌 프로그램 ‘드래곤스 덴’에서 참신한 아이디어와 심플한 디자인으로 심사위원단의 극찬을 받은 영국 브랜드로 유명하다.
지난 1월 일루미네이티드 어패럴코리아가 영국 본사로부터 한국 총판계약을 체결하면서 국내 유통권을 맡게 됐다.
‘글로우 티셔츠’는 ‘빛나다’의 뜻인 영어 단어 GLOW를 인용한 것으로 어둠 속에서 자신이 원하는 메시지를 UV 빛을 사용해 표현할 수 있다. 티셔츠 가운데 부착된 하얀 캔버스는 발광잉크로 제작돼 UV 빛을 흡수해 어둠 속에서도 캔버스에 쓰여진 글씨가 더욱 환하게 나타난다.
또한 세탁은 물론 10년 이상 사용 후에도 제품 성능이 그대로 구현되는 것을 증명해 내구성도 검증받았다.
이와 함께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이나 회사의 로고를 삽입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도 제공해 뮤직 페스티발, 콘서트, 기업 워크숍, 캠핑 등 유니폼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유통은 오프라인 매장에 위탁 판매하고 온라인 편집숍을 비롯해 오픈마켓 등 채널을 다각도로 확보할 계획이다.
‘글로우 티셔츠’는 일루미네이티드어패럴 코리아(IA KOREA)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공식 인스타그램과 블로그에서 다야한 사용 사례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런칭을 기념해 800장 한정(소진시까지) 배송비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IA KOREA 관계자는 “최근 한국에서 늘어난 뮤지 페스티발은물론 성숙한 K-POP 팬클럽 문화, 캠핑 문화를 지켜보면서 이에 어울릴 만한 멋진 아이템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정식 런칭하게 됐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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