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 대림미술관과 협업

홍대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에서 12월 15일부터 5개월 동안 개최

발행 2017년 12월 14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일상에 즐거움을 주는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대표 조항수)가 12월 15일부터 2018년 5월 27일까지 서울 홍대에 위치한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에서 두 번째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대림미술관이 전시 기획에 참여해 현시대를 대표하는 문화 아이콘 카카오프렌즈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전시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프렌즈가 두 번째로 선보이는 전시 프로젝트 테마는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Musée de KAKAO FRIENDS)”로, 유명 박물관을 연상시키는 공간과 고전 작품들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통해 패러디하여 누구나 쉽게 다가가고 즐길 수 있는 위트 있는 예술 작품으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

 

일곱 섹션으로 구성된 전시에서는 사진, 그래픽, 조각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약하고 있는 5명의 국내 아티스트의 손을 거쳐 패러디 예술 작품으로 탄생된 라이언, 무지, 어피치, 프로도, 네오, 튜브, 제이지, 콘을 감상할 수 있다. 각 섹션마다 관람객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이색적인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포토스팟과 캐릭터를 온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재미있는 공간을 다양하게 배치한 점이 특징이다.  

 

카카오프렌즈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이모티콘을 기반으로 탄생하여 국민적 사랑을 받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통해 소비자들이 색다른 시각에서 문화 컨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하게 됐다.”라며, “관람객들이 일상 속 친숙한 캐릭터와 예술이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전시를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프렌즈의 두번째 전시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Musée de KAKAO FRIENDS)”는 원활한 입장과 쾌적한 관람을 위해 온라인 사전 예매제로 운영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 공식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