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동 용품, 다기능 제품이 뜬다

연령별 변형 가능 사용 기간 연장 효과

발행 2017년 12월 13일

황해선기자 , hhs@apparelnews.co.kr

실속형 소비자를 위한 업그레이드 제안

 

유아동 용품 업계가 내놓은 변형 가능한 제품의 수요가 늘고 있다. 오래 쓸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맞춰 실속형 제품을 제안, 판매가 늘고 있다.

카시트는 보통 신생아용, 2~4세 토들러용, 5세 이상 주니어용으로 구분되는데 최근에는 따로 살 필요 없이 완전체를 원하는 소비자의 입맛에 맞춘 상품을 출시했다.

‘브라이텍스’ 어드보케이트 카시트는 올해 2월 출시해 이달 7일 기준 판매율이 20%를 기록했다. 이는 7단계 각도 조절이 가능해 3개월부터 8세까지 사용 가능한 점이 인기 요인으로 보고 있다.

같은 브랜드 어드밴스픽스 카시트는 아이들의 성장에 맞추어 9개월부터 12세까지 두 가지 단계로 조절해 토들러와 주니어 포지션을 잡았다. 올해 1월 출시해 과거 출시한 맥시 플러스 보다 판매량이 이달 7일 기준 3~4배 높아져 4차까지 추가 수입했다. 이는 전체 제품 중 15% 판매량을 차지한다. 이에 초도물량보다 수량을 늘리고 다른 컬러도 확대할 예정이다.

'하비'의 유모차는 상황에 따라 싱글과 트윈으로 트랜스폼이 가능하여 둘째 아이 출산시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신생아 때 사용하는 바구니형 카시트를 결합해 두 대의 유모차를 갖는 듯한 실속형 제품이다. 콜블랙, 스틸그레이 색상의 경우 준비된 물량을 완판해 3분기 대비 4분기 매출이 20% 향상됐다.

‘스마트라이크’는 지난해 9월 유모차 자전거 3종을 선보였다. 10개월부터 3살까지 사용 가능하다. 늘어나는 수요에 접을 수 있는 폴딩 제품을 올해 9월 출시했다. 유모차 자전거에서 독립형 세발 자전거까지 변형해 사용할 수 있다.

같은 브랜드의 트램폴린은 안전바를 탈부착할 수 있게 디자인돼 있고 뒤집으면 볼 풀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10개월부터 5살 가량까지 활용도를 높여 판매량이 늘고 있다.

‘스토케’의 트립트랩은 아이의 성장에 따라 14단계로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 신생아부터 성인까지 평생 사용할 수 있는 트립트랩 작년 10월에는 글로벌 누적 판매 1천만대를 돌파했다.

‘세나’는 이지 폴딩 시스템을 적용하여 쉽게 접을 수 있는 아기 침대로 신생아에서 15kg까지 볼풀도 넣어 사용가능하다. 이 제품의 인기로 업그레이드한 접이식 ‘세나’ 에어를 내년 1월 출시한다.

이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 다기능 제품을 찾는 소비자에게 맞춰 연령대를 확대, 강조한 마케팅을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처럼 용품 업계에서 다기능 제품 수요에 맞춰 수량을 늘리거나 업그레이드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