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돌진에 ‘나이키’·‘언더 아머’ 뒷걸음

3분기 아디다스 31% 신장

발행 2017년 11월 21일

장병창 객원기자 , appnews@apparelnews.co.kr

독일 스포츠웨어 아디다스의 미국 시장 공략에 나이키와 언더아머가 무참하게 얻어맞는 모양새다.


지난 9월 말까지 3개월간 아디다스의 북미 시장 판매 실적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 증가한 56억 달러. 하지만 미국 시장에서는 무려 31% 늘었다.


같은 기간 나이키는 -3%, 언더 아머는 -12%를 각각 기록했다. 아디다스는 분기 중 중국 시장에서도 29%의 매출 증가 실적을 올렸다.


나이키와 언더 아머로서는 다른 곳도 아니고 텃밭인 미국 본토에서 계속 밀리고 있는 것에 문제의 심각성이 있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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