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룩몰, 김영대와 함께한 ‘IDyourLOOK’ 캠페인 공개
이커머스
발행 2017년 11월 16일
김동희기자 , kdh@apparelnews.co.kr
아이디룩(대표 조승곤)이 이탈리아 잡화 ‘일비종떼(IL BISONTE)’의 가격 조정과 함께 사업 확대에 나선다.
이달 10일부터 엔트리 가격을 낮춰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고 분위기를 전환하겠다는 전략이다.
기존 국내 가격 대비 평균 17%가 인하되며 가죽 가방류 23%, 패브릭 가방류 38%, 지갑류는 23%가 낮아진다. 특히 패브릭 가방의 가격을 가장 큰 폭으로 조정하면서 보다 대중성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국내 ‘일비종떼’의 기존 가격은 이탈리아 현지 대비 125~140% 수준이었다면, 조정 이후 평균 120% 수준으로 맞춰진다. 이는 일본과 비교해도 10% 낮은 가격이다.
가격 조정 이후 주력 상품군인 베이직(STD) 라인의 판매에 주력한다.
상품 별 가격대는 미니 크로스백 20~50만원, 크로스백 50~70만원, 토트백 40~70만원, 보스턴백 50~80만원, 브리프케이스 60~100만원 등이다.
이 외에도 지갑류와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만나 볼 수 있고 핸드와 숄더, 숄더와 크로스 등 두 가지 이상 방법으로 착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형 제품을 비중 있게 구성한다.
현재 오프라인 유통은 백화점과 대형쇼핑몰 중심으로 운영 중이며 향후 편집매장과 숍인숍 등 다양한 형태로 확대·전개 할 계획이다. 온라인은 아이디룩몰을 중심으로 종합몰, 온라인 편집몰 등에 적극적으로 입점한다.
이 회사 관계자는 “SNS 마케팅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감성을 고객들과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해 매출은 10억 원을 예상하고 있으며 내년 15억 원 이상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12년 국내에 런칭한 ‘일비종떼’는 기능적 럭셔리를 지향하는 가죽 핸드백 및 액세서리 브랜드로 오직 이탈리아 플로렌스에서 생산되고 있다.
제품에 사용되는 소가죽은 베지터블 태닝(화학적 방식을 거치지 않은 자연적이고 지속가능한 태닝) 과정을 거친 자연 고유의 색이 특징으로 다양한 연령층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전 세계 약 100여 개의 편집매장과 56개 단일 매장에서 전개되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업계가 이번 여름 데님 비중을 늘려 수요를 이끈다. 예년보다 많게는 2배까지 비중을 키웠고, 적용 아이템도 보다 다양화, 데님 액세서리까지 선보이며 데님 셋업 코디네이션을 강화했다.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지방권 주요 14개 백화점의 올 1분기(1월~3월) 여성 영캐주얼 매출은 –17%로 마감했다. 수도권(-12.1%)과 마찬가지로 하락 폭이 컸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레인부츠 전문 업체들이 올해 공격 영업에 돌입한다. 레인부츠가 몇 년 전부터 메가트렌드로 부상, ‘헌터’와 ‘락피쉬 웨더웨어’는 2년 연속 전년 대비 세 자릿수 이상 신장하며 소위 대박이 났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이마트(대표 한채양)가 죽전점을 시작으로 업태 전환에 속도를 낸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지난해 국내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기업들의 매출 실적은 비교적 안정세를 나타냈다. 본지가 주요 26개 기업의 실적을 조사한 결과 매출은 평균 5.1%, 영업이익은 3.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나이키, 언더아머, 파타고니아 등 일부 외국계 기업은 회계연도 기준이 맞지 않아 조사에서 제외했다.)
요가복의 대명사 룰루레몬과 청바지의 대명사 리바이스트라우스의 최근 실적 발표를 계기로 두 회사의 표정이 크게 엇갈리는 분위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