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ture
Picture
  > 뉴 스 > 데일리뉴스
2017.10.11 09:00
 
가-가-가+가+

서울디자인재단(대표 이근)이 10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살림터 3층 나눔관에서 2018 춘하시즌 헤라서울패션위크에 대한 내용을 알리는 기자 간담회를 열었다.

10월 16일부터 21일까지 6일간 동대문 DDP에서 열리는 이번 서울패션위크는 헤라, MCM, 할리스, 쎄씨 등 다양한 기업 후원과 공동마케팅이 진행되며 명예디자이너 전시, 해외 멘토링 세미나, 샘플마켓 등 시민과 함께하는 패션문화 축제의 장으로 풍성하게 준비된다.

서울디자인재단 패션문화본부 김윤희 본부장은 “그동안 서울패션위크는 해외 홍보 강화, 페어 전문화, 신진 디자이너 육성, 패션 아카이브 구축 등 세계적 패션위크로 거듭나기 위해 체계화 구축에 많은 노력을 했다”며 “서울패션위크를 발판으로 해외무대에서 좋은 성과를 얻고 있는 신진 디자이너들이 늘고 있는 만큼, 미주 유럽의 하이엔드 백화점(바니스뉴욕백화점, 셀프리지백화점 등) 및 온라인 편집숍 바이어 40명 초청 외에도 아시아권 백화점 및 바이어 130명 초청 등 네트워크 구축과 수주상담 기회 확충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16일 오후 7시 둘레길에서 열리는 ‘루비나’ 명예 디자이너 전시 오프닝을 시작으로 국내 35개 디자이너 브랜드와 6개 기업이 참가하는 서울컬렉션 패션쇼가 진행되며, 패션·문화·예술·쇼핑을 한데 즐길 수 있는 18개의 디자이너 개별 패션쇼(오프쇼)가 동대문을 비롯한 서울 전역에서 열린다.

또 지난해 신설된 전문 수주상담회 ‘제너레이션넥스트 서울’에서는 100여개 디자이너 브랜드 및 신진 디자이너의 상담과 더불어 참여 브랜드의 미니 패션쇼가 16회 열린다.

시민참여 행사로는 패션 영화를 무료 관람할 수 있는 ‘패션필름페스티벌 에스콰이어 무비나잇’이 DDP 야외잔디언덕에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열린다.

이 외에도 메이크업 시연회 ‘헤라 립 토크 쇼’와 최종 합격자에게 쎄씨 12월호 표지모델의 기회가 주어지는 일반인 대상 모델 오디션 ‘쎄씨X에스팀 모델 캐스팅 콜’ 등의 볼거리와 서울패션위크 참가 디자이너 온라인 기획전 ‘SFWX11번가’, 트레이드쇼 참가 디자이너의 샘플을 판매하는 ‘샘플마켓’ 등의 살거리, 모델 겸 디제이 김기범의 디제잉 공연이 있는 ‘영패션나잇’, 마스터 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DDP 푸드라이브러리‘ 등 즐길 거리가 펼쳐질 계획이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실력 있는 디자이너들을 위한 시상식 행사로 대미를 장식한다. 2018 텐소울 발표 및 총 3명의 베스트 디자이너 시상식과 현대홈쇼핑의 제이바이펀드, MCM이 후원하는 신진 디자이너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시즌 역시 서울패션위크 공식 홈페이지, 동아TV 및 SNS, 네이버 V-Live 등 온라인 및 모바일 스트리밍과 어울림광장 내 야외 대형 스크린을 통해 패션쇼가 생중계 되어, DDP 안팎에 있는 시민 모두에게 쇼 관람의 기회가 제공된다.


  PC 버전   전체서비스  

인터넷 관리 책임자 : 박현주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