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중국-EU 간 명품 가격 격차 25% 줄었다

佛와 가격 차 41%에서 32%로 줄어

발행 2017년 09월 19일

장병창 객원기자 , appnews@apparelnews.co.kr

유럽과 중국 간 명품 가격 격차가 지난 한해 전년보다 25%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영국 파이낸셜타임스가 글로벌 컨설팅 그룹 딜로이트(Deloitte)에 의뢰해 2,000여개 명품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다.


가장 많이 차이가 줄어든 품목은 의류, 신발, 액세서리 순으로 이들 품목은 전년에는 50% 가까이 차이를 보이다 현저히 줄어들게 된 것이다.


이처럼 가격 격차가 좁혀진 요인은 유로화에 대한 위안화 절상과 함께 전자상거래의 확산으로 국제간 상품 가격 비교 등이 보편화된 결과로 분석됐다.


또 이 같은 결과는 세계 명품 소비의 3분의 1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 소비자들의 국내 구매율을 높이며 명품 브랜드들의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 판촉 활동을 강화하게 될 것으로 내다봤다.


파이낸셜타임스는 실제 에르메스의 경우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 활성화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이 전년 보다 10.5% 상승했다고 전했다.


딜로이트 조사에 따르면 중국내 명품 소비자 가격은 유럽에서 가장 가격이 높은 프랑스보다 32% 비싸 전년 41%보다 9% 포인트 줄어들었다.


딜로이트는 유로화에 대한 위안화 절상을 감안하지 않을 경우 중국 내 명품 소비자 가격은 프랑스보다 40.5% 높았을 것으로 분석했다.


위안화 절상이 없었다면 중국과 EU 간 가격 간격이 거의 좁혀지지 않았을 것이라는 뜻이다.


비단 위안화 뿐 아니라 달러화, 유로화에 비해 위안화와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는 한국 원화, 일본 엔화도 명품 내수 가격 하락을 부추기는 압력 작용이 거세질 전망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