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ture
Picture
  > 뉴 스 > 데일리뉴스
2017.09.11 01:49
 
가-가-가+가+

SNS를 통해 유명해진 여성 액세서리, 의류 브랜드 ‘게이트리스’가 화제다.

게이트리스(대표 조윤여)가 지난해 10월 런칭한 ‘게이트리스(GATELESS)’는 유니크한 감성의 액세서리 겸 의류 브랜드다.

20대부터 40대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두고 있으며 현재 전체 매출의 80%가 SNS(인스타그램)를 통해 창출되고 있다.

지난 2월 서대문구 지원 사업으로 오픈한 쇼룸과 6월 시작한 프리마켓 및 팝업행사로 인기는 더 높아진 상태다. SNS로 문의만 하던 고객들이 직접 제품을 볼 수 있는 공간이 생기자 고정고객으로 이어진 것이다.

또 온라인몰 입점 제의와 더불어 백화점 팝업행사 문의도 이어지는 상태다. 현재 고정적인 판매처로는 이대 부근 쇼룸과 인스타그램 마켓, 온라인몰 ‘캐쉬스토어’가 있다.

이 회사 조윤여 대표는 인기의 비결로 주기적인 신상품 출시와 SNS 마케팅을 꼽았다. 액세서리는 의류보다 생산 기간이 짧다는 점을 이용, 일주일에 2개 내외의 신상품을 출시한다. 또 신상품을 이용한 1일 1포스팅을 규칙으로 게재해 고객들과 소통하며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시키고 있다.

제품을 구입한 고객들의 후기 사진도 마케팅의 일부분으로 사용된다. 후기 사진이 게대된 제품의 문의가 특히 높으며, 구매자의 반응으로 홍보 시 구매 전환율이 상승하는 효과를 이용한 것이다.

조 대표는 “처음부터 SNS마켓을 생각하고 브랜드를 런칭한 것은 아니었다. 다양한 유통을 접해본 결과 현재 유통 트렌드에 맞고 우리같이 작은 브랜드가 홍보 효과와 매출을 동시에 가져갈 수 있는 곳은 SNS마켓이라는 결론을 얻게 됐다”고 말한다.

올 가을부터 시작하는 의류 또한 소량 생산으로 주기적인 신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더불어 자체 사이트도 정식 오픈한다.


  PC 버전   전체서비스  

인터넷 관리 책임자 : 박현주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