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코앤이, 경영 정상화 ‘총력’
여성복
키위미디어그룹(대표 정철웅)이 여성복 데코, 아나카프리, 나인식스뉴욕 등을 전개 중인 데코앤이를 인수했다.
데코앤이는 지난 11일 최대주주인 제이피어드바이저 외 3인은 총 793만9345주를 키위미디어그룹 외 1인에게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총 매각금액은 147억원이다.
키위미디어그룹(대표 정철웅)은 500만주를 100억원에 인수하며 최대주주가 됐다. 나머지 293만9345주는 지에이치투자조합1호(대표조합원 이진원)가 47억원에 인수했다.
키위미디어그룹은 지난 2일 실사보증금으로 10억원을 지급했고, 9월 6일 중도금 30억원을 지급하면 200만주를 양도받는다. 나머지 잔금은 9월 21일이다. 지에이치투자조합1호는 계약금 3억원을 지급했고, 잔금 44억원은 12월 1일 이내에 지급한다.
키위미디어그룹은 1977년 설립된 회사로 석탄, 콘텐츠, 영화, 브랜드 유통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가수 이효리와 작곡가 김형석의 소속사로 유명하다.
브랜드 유통 사업으로 글로벌 데님 브랜드 ‘씨위’를 전개 중이다. 지난해 10월 씨위글로벌과 아시아 총판 계약을 맺고 올해 1월 첫번째 단독 매장 ‘씨위 하우스’를 오픈했고, 7월 말에는 압구정동에 2번째 매장을 오픈했다.
또 롯데, 현대, 신세계, 갤러리아 등 전국 주요 백화점 편집숍에도 입점돼 있으며, 갤러리아 본점에서는 장기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전문 업체 7개 사의 작년 실적을 분석한 결과, 빈익빈부익부 경향이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지오인터내셔널(송지오), 쏠리드(우영미, 솔리드옴므)가 각각 54%, 8%로 크게 신장했고, 에스티오(에스티코 등)는 보합(1.2%)세를 기록했다.
LVMH그룹을 시작으로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1분기 실적 발표가 시작된 가운데 뱅크 오브 아메리카 애널리스트 팀은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분기 중 매출 평균 실적은 제로 성장으로 최고와 최저간 매출 성장 격차가 40%까지 벌어져 명품 브랜드들 간의 양극화 현상이 더욱 벌어지고 있다는 보고서를 내놨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스포츠 브랜드들이 커스텀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디자인에 대한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과 요구에 대한 반영부터 신체 사이즈 스펙이나 스포츠 활동 목적에 따른 신발 맞춤 제작까지 서비스의 질이 높아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하우스(대표 홍정우)가 새로운 전략으로 4,000억 고지를 노린다.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업계가 이번 여름 데님 비중을 늘려 수요를 이끈다. 예년보다 많게는 2배까지 비중을 키웠고, 적용 아이템도 보다 다양화, 데님 액세서리까지 선보이며 데님 셋업 코디네이션을 강화했다.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지방권 주요 14개 백화점의 올 1분기(1월~3월) 여성 영캐주얼 매출은 –17%로 마감했다. 수도권(-12.1%)과 마찬가지로 하락 폭이 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