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업계, 여행가방 시장에 ‘눈독’

트레블 아이템 확장… 숍인숍 구성

발행 2017년 04월 27일

이아람기자 , lar@apparelnews.co.kr

아웃도어 업계가 여행가방 시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등산 중심에서 탈피, 여행 아이템을 확대하면서 최근 급팽창한 캐리어 시장 진출에 나서고 있는 것.


지난 2014년 런칭한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캐리어가 볼륨 브랜드로 성장한 사례도 영향을 미치면서 매장 내 구성을 확대하는 업체들이 늘고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일부 브랜드가 사은품으로 캐리어를 제공하면서 시장성을 타진한 결과 좋은 반응을 얻어 관련 상품을 확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더네이처홀딩스의 ‘내셔널지오그래픽’은 현재 홈쇼핑과 숍인숍을 전개하면서 캐리어를 통해서만 연간 50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홈쇼핑 및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용 제품을 철저히 구별해 판매하고 있는데 최근 의류 매장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오프라인 매출이 덩달아 크게 높아졌다.


이 회사는 홈쇼핑 및 온라인 매출 규모를 점진적으로 줄이면서 오프라인으로 흡수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슈나이더의 ‘슈나이더’는 올해 트레블 아웃도어로 컨셉을 전환하며 캐리어 판매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


‘슈나이더’는 지난 2014년 캐리어 생산을 시작했지만 일시적으로 중단, 올해는 사은품으로 지급하고 있는데 현재 반응이 좋아 물량 소진 시 판매용으로 재생산한다는 방침이다.


에프앤에프의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도 내년 캐리어 사업에 나선다.


아직 구체적인 방안은 마련되지 않았으나 ‘디스커버리’ 매장 내숍인숍으로 전개하는 방안을 검토 중에 있다.


LF의 ‘라푸마’도 올해부터 트레블을 전면에 내세우고 캐리어를 핵심 상품군으로 구성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하지만 여행 가방 업계는 이미 캐리어 시장이 포화 상태에 진입했다고 보고 있어, 아웃도어의 시장 진출이 뒤늦은 감이 없지 않다는 시각도 적지 않다.


여행 가방 업계 한 관계자는 “지난 1-2년 사이 여행가방 판매가 홈쇼핑, 온라인 등을 통해 급증한 가운데, 유사 브랜드도 크게 늘었다. 시장 규모는 커졌지만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브랜드 당매출은 감소하는 추세다. 아웃도어의 이 시장 진출은 결국 가격경쟁만 심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