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소비자 스포츠 시장 큰손

지난해 두 자릿 수 신장

발행 2017년 03월 27일

이아람기자 , lar@apparelnews.co.kr

50대가 스포츠 시장의 큰손으로 부상하고 있다.


소비자조사 전문기관 NPD 그룹코리아가 국내 스포츠 및 아웃도어 의류 및 신발 구입 행태를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50대 연령층의 스포츠 관련 구매가 괄목할 만한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스포츠 분야에서 40대 후반과 50대 소비자들의 구매 금액은 두 자릿 수의 신장률을 보였으며 특히 슈즈 분야는 20%에 달하는 상승폭을 보였다.

스포츠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해 온 10~20대 구매 비중은 소폭 감소한 반면 50대 비중은 2% 증가했으며 이에 따른 매출 증가액은 2천억 원에 달한 것으로 추정했다. 이중 60%가 슈즈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됐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