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중국 안타와 합작해 대 중화권 시장 공략

코오롱스포츠차이나홀딩스(가칭)설립

발행 2017년 02월 23일

이아람기자 , lar@apparelnews.co.kr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대표 박동문)의 아웃도어 ‘코오롱스포츠’가 중국 최대 스포츠웨어 기업인 ‘안타(ANTA)’와 합작한다.


이 회사는 최근 코오롱스포츠차이나홀딩스(가칭)을 설립키로 하고 중국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합작사 설립은 중국 시장을 확장하기 위한 ‘코오롱스포츠’의 전략과 브랜드 다각화가 필요한 안타의 사업전략이 일치하며 성사됐다.

신규 합작 법인은 코오롱인더스트리, 코오롱, 안타 등 3개 사가 참여하며 향후 중국 뿐 아니라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중화권 전체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게 된다.

지분비율은 코오롱그룹과 안타가 각각 50%씩 출자한다.

중국은 현재 젊은 층을 중심으로 스포츠 레저 인구가 급팽창하며 아웃도어 시장이 고성장하고 있다.

특히 우수한 기능성과 라이프스타일 웨어로 디자인을 확장하고 있는 ‘코오롱스포츠’가 중국 내 최고의 인지도와 뛰어난 영업력의 안타와 합작함으로써 사업의 시너지가 더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코오롱스포츠’ 박준성 상무는 “이번 합작사 설립을 계기로 안타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중화권 넘버원 아웃도어 브랜드로 성장을 목표로 한다.

한편 ‘코오롱스포츠’는 2006년 중국에 진출, 2016년 12월 기준 중국에 21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 두 자릿수 매출 신장을 보이고 있다.  안타는 시가총액 기준 세계 4위 스포츠웨어 브랜드 안타스포츠를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 스포츠의류 시장의 10.3%를 점유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