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카프리' 간판 아나운서가 선택한 오피스룩
여성복
데코앤이(대표 정인견)가 전개하는 여성 매스밸류캐릭터 ‘아나카프리(ANACAPRI)’가 온라인 부문사업 규모를 키운다.
우선 올 가을 상품부터 자사몰 캐쉬스토어(www.cashstores.com)에 브랜드 관으로 입점한 후 채널을 확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온라인을 주 쇼핑채널로 이용하는 20~30대 직장인을 타깃으로 브랜드를 재정비 했다. ‘뉴 애티튜드(A NEW ATTITUDE)’를 슬로건으로 모던한 감성의 페미닌 스타일, 합리적 가격대를 지향한다. 타깃 소비층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오피스 룩과 하객 룩이 메인이다.
올 봄 백화점 유통을 겨냥한‘ 아나카프리 디 누오보’를 런칭, 브랜드 영업을 이원화하면서 ‘아나카프리’ 매장을 효율 위주로 압축했는데 올 가을부터 온, 오프O2O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데코앤이는 그동안 최선호 상무가 ‘데코’와 ‘아나카프리디누오보’, 박훈 기획본부장이 온라인 사업부를 맡아왔는데 ‘미샤’에서 근무했던 정의석이사를 ‘아나카프리 디 누오보’ 사업부장으로 영입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업계가 이번 여름 데님 비중을 늘려 수요를 이끈다. 예년보다 많게는 2배까지 비중을 키웠고, 적용 아이템도 보다 다양화, 데님 액세서리까지 선보이며 데님 셋업 코디네이션을 강화했다.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지방권 주요 14개 백화점의 올 1분기(1월~3월) 여성 영캐주얼 매출은 –17%로 마감했다. 수도권(-12.1%)과 마찬가지로 하락 폭이 컸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레인부츠 전문 업체들이 올해 공격 영업에 돌입한다. 레인부츠가 몇 년 전부터 메가트렌드로 부상, ‘헌터’와 ‘락피쉬 웨더웨어’는 2년 연속 전년 대비 세 자릿수 이상 신장하며 소위 대박이 났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이마트(대표 한채양)가 죽전점을 시작으로 업태 전환에 속도를 낸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지난해 국내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기업들의 매출 실적은 비교적 안정세를 나타냈다. 본지가 주요 26개 기업의 실적을 조사한 결과 매출은 평균 5.1%, 영업이익은 3.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나이키, 언더아머, 파타고니아 등 일부 외국계 기업은 회계연도 기준이 맞지 않아 조사에서 제외했다.)
요가복의 대명사 룰루레몬과 청바지의 대명사 리바이스트라우스의 최근 실적 발표를 계기로 두 회사의 표정이 크게 엇갈리는 분위기다.